美 11월 소비자신용 400억달러 급증…월가 예상치 큰폭 상회
중장기적으로 보면 다르다고요? 이후 만 19년 동안 금값은 5배 가까이로 급등하긴 했습니다.
시장의 눈은 17일(현지 시간) 공개된 삼성전자의 첫 자체 AI 탑재 스마트폰 ‘갤럭시S24로 향하고 있다.반면 같은 기간 삼성전자의 출하량은 13.
com뉴욕=김현수 특파원 kimhs@donga.세계 5대 휴대전화 업체 중 유일하게 증가했다.애플의 지난해 출하량은 2022년보다도 3.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 반도체가 주력인 삼성전자가 글로벌 메모리 침체기의 여파를 더 많이 받은 것이다.경기 침체로 삼성전자의 주력 시장인 메모리 반도체와 대중 스마트폰의 수요가 위축됐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서초사옥 2023
솔리드파워는 SK온에 황화물계 고체전해질을 공급하고 안정성과 성능이 우수한 전고체배터리 개발을 돕는다.SK온 관계자는 SK온 자체 기술력과 노하우에 솔리드파워의 황화물계 고체전해질과 셀 기술을 접목시켜 수명과 에너지 밀도 등 성능을 대폭 강화한 전고체배터리를 개발할 계획이라며 전고체배터리 개발 이후 제품 상용화를 위한 협력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작년에는 단국대학교 연구팀과 함께 세계 최고 수준 리튬이온전도도를 갖는 산화물계 신(新) 고체전해질 개발에도 성공했다.솔리드파워는 지난 2011년 설립된 배터리 개발 업체다.
해당 기술은 국내외 특허 출원도 마쳤다.SK온의 경우 내년까지 대전 배터리연구원에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